영어로 대학가기 - 코리안 2세들을 위한 글로벌 리더 양성 교육!

SAT 토플 영어로 의대가기 미국유학영어

미국대학입학준비 코칭 - SAT

2023 Summer SAT Seoul, Korea 국제학교 재학중인 자녀들 미국 명문대 합격을 위한 진학 로드맵은? 1) 전공 선정과 2) 원서내는 대학 리스트 선정

폴리박사SAT 2023. 5. 30. 21:07

 

2023 Summer Programs

: SAT, English Writing, Science/math

 

자녀분들을 위한 진로

(대학 진학) 로드맵을

누구와 상의하고 짜시나요?

 

 

 

 

- "한국인 2세 3세들이 노벨상을 타는

그날까지! 폴리박사의 글로벌 인재들을

키우는 일은 시카고, LA를 기점

<15년간 >으로 한국 서울에서도 계속

이어집니다!" -

 

 

영어글쓰기 인턴쉽 - 폴리박사 지도 -

(2023년도 여름방학)

Summer Schools, Seoul, Korea

 

 

다른 학생들이 하는대로 만족하면

미국 최상위권 대학교<Top 10/ Top 50 Ranking>합격은 어렵겠지요?

 

일단 미국 본토 뉴욕, LA, 시카고 대도시의 써버브 최고 명문 고등학교들<한학년 1천여명 규모>에서 "전교 10등 안에" 드는 학생들과 경쟁하면서 더 특색을 드러 내려면 국제학교에 재학중인 한국학생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 듀바이 미국대사관 학교에서 상위권 학생들이 한국학생들을 비롯한 아시안계 자녀들입니다. 동남 아시아 주요 대도시 미국대사관학교에 재학중인 대부분의 학생들이 미국대학교에 원서를 냅니다. 여름방학 때 두바이, 싱가폴, 홍콩, 미국 등지서 9학년, 10학년, 11학년, 심지어 5~8학년 학생들이 폴리박사에게 공부를 하러 옵니다. 말레시아 최고 국제학교에는 중국계 자녀들이 집중 경쟁적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홍콩도 마찬가지고요... 베이징, 샹하이 국제고 학생들도 경쟁자들입니다... 미국 명문대학교들에서는 유사한 동양권 지원자들이라 생각하고, 경쟁 구도에서 학생들을 뽑고 있지요...).

 

 

"폴리박사와 상의해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폴리박사 상담 예약 전화:

010-9775-5341​

 

국제학교 재학중인 자녀들

미국 명문대 합격을 위한

진학 로드맵은?

 

(학생 개개인의 목표치, 수준,

학습 역량에 따라 로드맵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1) 전공 선정과

2) 원서내는 대학 리스트 선정

3) 목표에 따른 (1) GPA관리, (2) AP 만점 <혹은

IB시험: 만점 45점>, (3)교.내외 활동<리더쉽 챠트

관리>, (4) SAT 고득점, (5) 영어에세이, 등

 

대학 랭킹과 경쟁력에 따른

입시 준비 로드맵을 누구와

상의하고 준비하고 계시나요?

 

흔히 국.내외 국제학교나 영어권 고등학교 재학생들<미국, 캐나다 등>이 학교 공부에 전념하다가

놓치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을 수 있고

12학년 초에 원서를 낼 때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각 대학마다 요구 조건들<예, 화학엔지니어링은 AP시험에서 수학, 화학을 요구하는데 준비를 못한 경우>을 갖추지 못해서 원서조차 낼 수 없는 경우도 생깁니다.

 

7-8학년 시기:

 

성적 관리를 잘 해서 고등학교 입학시에 우수반<Honor Class>들을 많이 배정을 받고, 조기 유학생들은 ESL을 빠른 시일내에 마치고 영어 사용국 학생들과 영어사용 능력이 동등하다는

"English Proficiency Certificate"을 받아서 9학년부터는 정규영어 혹은 우수영어반을 배정 받도록 합니다. 캘리포니아 UC계열은 9학년부터는 ESL을 안해야 됩니다.

 

9학년:

 

영어 과목에 주력하면서 History, Social Studies 등 영어관련 인문 사회과목들에서 영어에세이 숙제 및 테스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도록 노력합니다. 수학(Honor Algebra2, Honor Geometry)에서 A학점을 유지하고, 처음으로 수강하는 과학 과목<Biology 혹은 Physics>에서 공부에 흥미를 느끼면서 암기도 열심히 하고 실험프로젝트 과제 보고서를 영어로 꼼꼼하개 잘 작성해 내도록 합니다.

특히 이과 계열<의학계열, 과학, 엔지니어링> 지원자들은 수학과 과학에서 최상위 경쟁력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영어외에 외국어<불어, 스페니쉬 등>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IB과정 학교는 외국어를 4년간 배우고 IB외국어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SAT2 혹은 AP시험에서 외국어 시험을 보아도 경쟁력이 생깁니다.

 

10학년:

 

10학년 동안에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보여 주면서 다른 학생들과 차별화 전략들을 구사해야 됩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은 10학년부터 AP과목을 1-2과목 신청하기 시작합니다. 영어에 자신이 있는 경우 AP European History, 수학을 아주 잘하면 미적분<Calculus>을 수강하기도 합니다. 전과목 Honor수업에, AP을 1-2과목 정도 수강한다면 최상위 경쟁력을 갖추어 가는 것이지요... 그리고 학교 활동과 교외 봉사 시간들을 안배해야 겠지요?

영재 고등학교 혹은 과학고 학생들은 교장의 추천으로 인근 대학교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과목별로 수업을 듣고 학점들을 받고, 대학 지원시에 원서에 기록하게 됩니다.<미국 한학년 1천여명 이상의 상위권 고등학교 학생들은 많이 이런 조건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11학년:

 

11학년 기간이 학업 스트레스와 과목 비중이 제일 큰 시기입니다. 예을 들어 미국 Top 10

명문대 합격선인 학생들은 전과목 AP하면서 동아리 회장, 혹은 스포츠팀 주장<캠틴>도 하고 영어논문도 쓰고, PSAT테스트로 "National Merit Scholar"도 되고, 교내에 다양한 상도 타고, AP통계학도 들을 수 있고, AP시험들을 5점짜리 4-5개 확보하면서<"AP Scholar상" 수상>, 동시에 SAT점수를 1500점이상을 일단 확보하는 시기가 11학년입니다.

11학년까지의 성적으로 일단 조기입학 원서를 낼 준비를 마무리합니다. (내가 관리한 제자는

11학년 시에 이러한 모든 것들을 갖추고, 미국 명문 고등학교 11학년 1천여명 중에 "전교 1등"을

기록했습니다!)

 

12학년 시기:

 

차분히 대학원서를 12학년이 되면서 내기 시작합니다~!!!~~ 원서를 내는 대학마다 요구 조건, 원서 마감일, 영어에세이, 추가서류 챙기기, 교사 추천서를 미리 부탁하고, 아주 분주한 학기를 보내게 됩니다... 12학년 첫학기 학점들이 최종 대학합격 통지에 반영되기 때문에 모든 AP과목들을 All-A를 받아야 되겠지요.

 

미국 최상위권<Top 20> 대학교

합격을 위한 준비는 폴리박사를

만나 보세요~!!!~~

 

폴리박사<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Ph.D.취득/본교 교수출신/

영재교육전문가>

 

예약 상담을 위한 전화?

:010-9775-5341